출처=충남대학교
출처=충남대학교

충남대학교 분석과학기술대학원(GRAST)이 대학원생들의 연구 의지의 고양, 성과 홍보 및 확산, 정보 공유를 위한 성과발표회를 개최했다. 충남대 분석과학기술대학원은 13일 오후 2시 인터시티호텔 에메랄드 홀에서 교수 및 학생, 전문인력양성사업 참여자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‘2022학년도 분석과학기술대학원 성과발표회’를 개최했다.

이번 성과발표회에서는 분석과학기술대학원 재학생 및 수료생 40명이 연구성과를 발표했다. 이날 우수 논문 수상자는 양현주·김종훈·손태웅·김진주로 선정됐으며, 발표된 포스터는 분석과학기술대학원 내에 전시될 예정이다.

GRAST 안현주 원장은 “이번 성과발표회를 통해 국내 유일의 분석과학기술분야 전문교육기관이라는 자긍심을 높일 수 있었다”며, “최첨단 분석 장비를 활용해 세계적 수준의 분석과학 원천기술 개발은 물론 연구 장비 개발 및 활용에 능통한 우수 전문인력을 지속적으로 양성하겠다”고 말했다.

한편 분석과학기술대학원은 지난 2014년부터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시행하고,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이 총괄 운영하는 ‘연구장비 분야 전문인력양성사업’을 통해 분석과학기술 분야에 특화된 세계 수준의 R&D 분석기법·도구 개발을 위한 석·박사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있다.

이푸름 기자

저작권자 © 학술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

관련기사